• Post author:

우리은행 햇살론17 대출 자격조건과 대출금리, 기간, 금리 등의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17 대출은 모든 제1금융권 은행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고금리 대출보다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대출로 최소한의 기준을 충족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햇살론17 자격조건

우리은행 햇살론17 대출은 금리와 한도를 차등화하지 않고 모든 이용자에게 동일한 조건으로 지원하는 국민행복기금 협약 정책서민금융 상품입니다.

국민행복기금 햇살론17 신용보증서 발급가능한자가 이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발급가능여부는 위탁보증의 경우 은행에서 보증심사 승인요청을 하며 특례보증의 경우 국민행복기금이 발행한 “보증신청 접수증”으로 확인합니다.

단, 보증서 발급일 부터 30일 이내 취급이 가능하며 30일 초과시 취급이 불가능합니다.

대출한도 및 대출기간

대출한도는 위탁보증의 경우 최대 700만원 이내에서 한도가 산정되며 특례보증의 경우 최대 1,400만원 이내에서 한도가 산정됩니다.

  • 위탁보증 : 생계자금(은행에서 신청)
  • 특례보증 : 생계자금 및 대환자금 (서민금융진흥원에서만 신청 가능)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 설정가능하며 거치기간 운용은 불가능합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은행 확정금리 연 4.5%, 국민행복기금 보증료율 연 13.4% 적용됩니다. 하여 최종금리는 17.9% 이며 이는 모든 대출실행자가 동일합니다.

성실상환자를 대상으로 금리를 할인해주는 혜택이 있습니다. 대출실행일이 1년이 지난 성실상환자를 대상으로 3년 분할상환 약정시 연2.5%, 5년 분할상환 약정시 연1.0%씩 보증료율이 인하됩니다.

관련서류

위탁보증신분증 및 직업 및 소득확인서류
특례보증신분증 및 국민행복기금 보증신청 접수증

이외에도 신청인의 조건에 따라 추가로 제출해야하는 서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약정일에 이자를 납입하지 않을경우 연체금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연체금리는 대출금리에 3%를 더한 값으로 계산되며 최고 연 12% 부과됩니다.

연체가 계속되는 경우 신용도판단정보 등재되어 재산/신용상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후 금융상품이용시 많은 제약이 따를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추천 금융상품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