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씨티은행 새희망홀씨대출은 4대 서민대출 중 하나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금융상품입니다. 저신용, 저소득층을 위한 신용대출상품인데요. 자세하게 신청자격과 금리 및 한도 등의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씨티은행 새희망홀씨대출 자격기준

씨티은행 새희망홀씨대출은 저소득, 저신용자를 위한 서민대출로 만19세 이상의 재직기간 3개월 이상의 근로소득자 또는 사업영위기간 1년 이상의 사업소득자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득기준은 세전소득 3천5백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단, NICE등급 또는 KCB 등급 6 ~ 10등급인 경우 연소득 세전소득이 4,500만원 이하까지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득기준이 더 낮아져 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물론, 자격기준을 충족하는 신청인이라 할지라도 대출심사과정에서 대출실행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및 대출기간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원 이내에서 산정됩니다. 신청인의 조건에 따라 차등적용되어 결정되며 최저 취급가능한 대출금액은 최저 300만원 입니다.

대출기간은 개별대출(대출금 일시입금) 최대 5년,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최소 1년 ~ 최대 5년 입니다.

만기연장이 가능하며 연장기준을 충족하지 못한경우 연장이 거절될 수 있거나 일부 상환하여야 합니다. 만기 후 상환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연체금리가 발생하며 채권추심절차가 진행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대출금리

최저 대출금리는 연 7.34% 입니다.

우대금리는 최대 연 1.60%P 가능합니다. 우대금리 항목은 아래의 항목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연 0.20%P 우대금리 혜택 항목
    기초생활수급권자
    한부모가정
    다자녀 가정(1가구 3자녀 이상)
    만 60세이상 부모부양자
    다문화가정
    NICE 서브프라임 신용등급 1 ~ 2등급
  • 연 0.10%P 우대금리 혜택 항목
    만29세 이하 청년층 또는 만 65세 이상 고령자
    장애인등록증
    금융교육 이수자
    금융자산조회 동의

실제 적용되는 금리는 신청인의 조건에 따라 상이하며 대출상담시 한도와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서류

공통적으로 신분증을 필참해야 하며 자격확인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자격확인 서류는 아래의 표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구분재직서류/사업영위, 영업확인서류소득서류
급여소득자재직회사 발행 재직증명서다음중 택1
– 국세청(홈택스포함) 발행 소득금액 증명원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
– 기타소득증빙서류 +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
사업소득자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국세청(홈택스포함) 발행 소득금액증명원
프리랜서재직증명서/위촉증명서/연봉계약서/고용계약서 등국세청(홈택스포함) 발행 소득금액 증명원

안내사항

씨티은행 새희망홀씨대출은 중도상환 수수료가 면제인 상품입니다. 또한 신청인은 본인의 소득이 상승하거나, 신용등급이 오르는등 전반적인 신용개선이 이루어졌다고 판단되면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금리인하요구가 수용되는 경우 낮은 금리로 재산정 받아 대출실행이 가능합니다. 물론, 금리인하요구는 심사에 의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추천 금융상품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