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국민은행에서는 ‘KB Star 신용대출’ 이라는 이름의 신용대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영업점 내방을 하지 않아도 되는 인터넷전용 상품이라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영업점 내방을 하지 않고 어디서든지 신청 및 실행이 가능한것이 특징인 상품입니다. 국민은행 신용대출의 신청자격과 금리 그리고 한도 등의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신용대출 신청자격

KB Star 신용대출은 현직장 12개월이상 재직중인 근로소득자 및 KB국민은행 주거래고객중 KB국민은행 개인신용평가시스템(CSS)에 의해 대출한도가 산정되는 고객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신청자격에 해당된다고 하더라도 신청인의 연체이력, 신용 등의 조건에 의해 대출실행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와 대출금리

국민은행 신용대출은 무보증 대출한도 최고 1억 5천만원 이내에서 신용평가결과에 의해 차등적용 됩니다. 종합통장자동대출시에는 최고 1억원 이내에서 한도금액이 산정됩니다.

대출금리는 금융채6개월 변동금리 기준금리는 0.81% 가산금리는 1.85%로 2.66% 이며 금융채 12개월 변동금리 기준금리는 0.89% 가산금리 1.79%로 2.68% 입니다.

가산금리의경우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되며 종합통장자동대출시에는 연 0.50%P 추가로 가산됩니다.

우대금리는 운영되지 않지만, 종합통장자동대출의 경우에는 ‘한도소진율 우대금리(최고 연0.4%P)’가 대출신규일로부터 1개월간 적용되고, 이후 한도소진율에 따라 매월 변경적용됩니다.

실제 적용되는 금리는 신청인의 조건에 따라 상이하며 대출진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식

대출기간은 상환방식에 따라 나뉘게 됩니다.

  • 일시상환방식(종합통장자동대출 포함) : 1년 (최장 10년이내 기한연장 가능)
  • 원금균등/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 : 최저 1년 ~ 최장 5년 이내 (거치기간 없음)

유의사항

인터넷뱅킹 혹은 스마트폰에서 앱을 통해 편리하게 신청 및 실행이 가능합니다.

별도로 준비해야할 서류는 없으며 공인인증서 로그인시 자동으로 서류가 제출됩니다. 다만, 자동제출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진촬영을 통해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신청인에 따라 추가로 준비해야할 서류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때에도 마찬가지로 동일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 상품은 중도상환 수수료가 면제인 상품이라 대출만료 전 언제든지 소액씩 상환하여 부담 이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한 상품이라 더 좋은 조건의 금리로 대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금리인하요구는 심사결과에 의해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추천 금융상품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