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서류를 제출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에서 우리은행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는 대출입니다.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공인인증서가 설치되어 있는 스마트폰이 있으면 어디서든지 대출이 가능한 특징이 있습니다. 대출 이용자격과 한도, 금리, 기간, 준비서류 등 정보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신청자격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통신정보를 활용한 신개념 대출상품 입니다. 통신 등급을 활용하여 직장과 소득에 무관하게 대출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통신 3사 SKT, KT, LG 유플러스 이용고객이 이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신용등급과 연체이력등에 따라 심사결과에 의해 대출실행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와 대출금리

대출한도는 최대 3백만원 입니다. 대출한도는 신청인의 조건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대출금리는 기준금리 12개월 고정금리 0.88% , 가산금리 3.41% 입니다. 기본금리는 4.29% 이며 우대금리는 최고 0.50%로 최저금리는 3.79% 입니다.

가산금리는 우리은행 개인신용평점시스템(CSS) 산출금리 적용됩니다.

우대금리는 최고 연 0.50%까지 우대 가능합니다.

  • 통신등급 1~2등급 : 연 0.50%P
  • 통신등급 3~5등급 : 연 0.30%P

실제 적용되는 최종금리는 대출심사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식

대출기간은 12개월이며 상환방식은 마이너스통장 방식 입니다.

마이너스통장방식 대출은 한도거래대출 내에서 자유롭게 상환하며 대출 만기일에 전액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유의사항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SKT, KT, LG 유플러스 이용자만 대출이용이 가능하며 알뜰폰 이용자는 대출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영업점, 인터넷, 스마트 등에서 자유롭게 상환할 수 있으며 휴일에도 이자상환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금리인하요구가 받아들여지는 경우 더 좋은 금리로 대출실행이 가능합니다. 물론, 심사에 의해 금리인하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연체시 연체이자가 발생하며 신용도 하락, 신용도판단정보 등록자 등재, 연체이력보유자 등록, 신용관리대상자 등록 등으로 인해 추후 금융상품 이용시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명료하게 정리해, 연체가 지속되는 경우 재산/신용상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추천 금융상품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