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신한 새희망드림 대출은 1금융권 대출 이용이 어려운 서민층을 대상으로하는 서민지원 소액 신용대출입니다. 고금리 이용이 불가피한 조건을 충족하는 서민층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자격기준과 금리, 한도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신한 새희망드림 대출 자격조건

  1. 신한은행 여신심사 기준에 의해 대출적격자로 판정된 자
  2.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인 경우 외부 신용평가기관 신용등급(NICE / KCB) 1 ~ 10등급
  3. 연소득 4천5백만원 이하인 경우 외부 신용평가기관 신용등급(NICE / KCB) 6~ 10등급

신한 새희망드림 대출은 위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대상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금융사기 관련 이력이 있거나 신용도 판단정보 등재, 여신심사 기준에서 제외되는자 등은 대출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신청조건을 충족하며 제외대상이 아니라할지라도 소득, 상환능력, 신용 등 조건에 따라 대출부적격자로 판정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한도 및 금리

  • 한도 : 최고 1천만원 이내 (연소득의 70% – 당/타행신용대출)
  • 금리 : 연 최저 4.18%

대출한도와 금리는 신청인의 신용, 소득, 자금용도, 대출금액 등의 조건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실제 적용되는 한도와 금리는 대출상담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과 상환방식

  • 만기일시상환 : 12개월 (최장 10년까지 1년 이내 단위로 연장가능)
  • 원(리)금분할상환 : 12개월 이상 60개월이내 설정(거치기간은 약정기간의 1/3범위 내에서 최대 1년까지 설정가능)

대출연장신청이 가능하며, 연장신청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연장이 불가능하거나 일부 상환하여 연장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대출만기 후 상환하지 못한 경우 연체이자가 발생하며, 연체가 계속되는 경우 연체이력이 남게되어 추후 대출 및 금융상품을 이용하게 될 때 불이익을 받게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이 상품은 중도상환해약금이 면제인 상품입니다. 대출만기전 재정이 안정되어 여유가 생겼을때 언제든지 소액씩 상환하여도 발생하는 비용이 없으며 소액상환을 통해 대출금액을 줄여 약정일에 납부하는 이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

  1. 우대플랜 1
    기초생활수급자(또는 법적 차상위계층), 근로장려금수급자, 한부모가정, 다자녀가정(1가구 만 19세 미만 3자녀 이상), 다문화가정, 만 60세 이상 부모부양자 각 0.2% 우대
  2. 우대플랜 2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및 공과금(지로)이체고객, 신용(체크)카드 가입 또는 결제계좌 전환고객, 급여이체 기거래 또는 신규 거래시 각 0.2% 우대
  3. 우대플랜3
    성실상환자에 대한 금리 우대 : 연체내역이 없는경우 연도별 0.25% 누적 최대 1.0%까지 우대

단, 우대플랜1과 2를 합쳐 최대 1%까지 우대가능합니다.

관련서류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세무서 발급 소득금액증명원 등 소득증빙자료와 우대플랜1을 위한 주민등록등본, 증명서 등이 필요합니다.


추천 금융상품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