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부산은행 햇살론17 대출은 고금리 대출 이용이 불가피한 저신용자, 저소득층을 제1금융권으로 포용할 수 있게 국민행복기금 100% 보증으로 진행되는 서민대출입니다. 정확한 신청자격과 대출한도 그리고 금리 등의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부산은행 햇살론17 신청조건

부산은행 햇살론17 대출은 국민행복기금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자가 신청할 수 있으며 다음의 조건을 충족해야합니다.

  • 만19세 이상이며 재직/사업영위 및 소득(연금소득 포함)이 있는자로 연체횟수 6회 미만 또는 최근 6개월내 60일 이내 연체 1건 이하이며 현재 연체중이지 않은 자
  • 연소득 4천500만원 이하이며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인 자
  • 연소득 3천500만원 이하인 자

다만, 신청조건에 충족하는 사람이더라도 부산은행의 심사기준 및 신용도 등에 의해 대출부적격자로 판정될 수 있다는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한도와 대출금리 안내

대출한도는 국민행복기금 보증금액 이하로 하며, 최고 1천400만원 이내에서 한도가 산정되어 결정됩니다. 최저 취급가능 대출한도액은 50만원입니다.

대출금리는 국민행복기금에서 정한 금리를 따릅니다. 채무자는 대출금리와 보증료율이 합해진 금리를 적용받게됩니다.

대출금리는 위탁보증인 경우 연 4.5% 고정금리이며 특례보증인 경우 연 4.0% 고정금리입니다.

보증료율은 위탁보증인 경우 13.4% 적용되며 특례보증인 겨우 13.9% 적용됩니다. 하여 최종금리는 17.9% 입니다.

대출금액 상환방식 및 대출기간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방식으로 운영되며 기간은 3년 또는 5년 설정가능합니다. 거치기간 설정은 불가능합니다.

원리금균등 분할상환은 매월 약정일에 원금과 이자를 균등하게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휴일에도 대출원금 및 이자 상환이 가능합니다.

부산은행 햇살론17 대출은 중도상환 수수료가 면제인 상품입니다. 대출기간내 자금 여유가 생기면 언제든지 대출금액을 상환하여도 발생하는 비용이 없으며 대출금액을 줄여 납입하는 이자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서류안내

구분재직/사업증빙(택1)소득증빙(택1)
근로소득자– 재직증명서(재직회사의 사업자등록증 필수 첨부)
–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연말정산용) 및 최근 3개월간의 월 급여 입금통장
– 소득금액증명원(세무서발급)
– 급여내역이 포함된 확인서 및 최근 3개월간의 월급여 입금통장
(급여내역이 포함된 확인서는 재직회사 날인 필수)
사업소득자
(등록사업자)
– 사업자등록증(사본)
-사업자등록 증명원
-소득금액 증명원(세무서발급)
– 국민건강보험 ‘건강장기요양보험 보험료 납부 확인서’
–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신고 및 납부계산서(세무사 확인분)
사업소득자
(미등록사업자)
– 재직사실확인서(고용계약서, 위촉증명서, 재직증명서 등)와 재직회사의 사업자 등록증
단, 생명/손해보험사의 설계사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징구 제외
– 소득금액증명원(세무서발급)
– 사업소득원천징수영수증(연말정산용) 및 최근 3개월간의 월급여 입금 통장
– 거주자의 사업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및 최근 4개월 간의 월급여 통장
–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신고납부계산서(세무사 확인분)

연금소득자의 경우 재직/사업증빙(택1)은 연금수급증서 또는 연금수급권자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여기서 연금은 공적연금(국민연금, 공무원연금, 군인연금, 사학연금)에 한합니다.

소득증빙(택1)은 연금기관에서 발급한 지급내역서 등 확인서류, 연금수령통장이 필요합니다. 단, 연금수령액이 표기되어야 합니다.

급여통장 사본의 경우 인터넷뱅킹 출력본은 인정되지 않으며, 통장거래내역서(은행직인필) 또는 은행 ARS에서 직접 팩스 송부본 인정 됩니다.

안내사항

이 상품은 대출 연장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대출 만기 후 상환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연체금리가 발생하며, 연체가 계속되면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등의 불이익을 받게되어 추후 금융상품 이용시 제한이 따를 수 있습니다.


추천금융상품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