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최대한도 1억5천만원 이내에서 대출금액이 산정되는 모바일전용 상품입니다. 모바일 상품이기 때문에 서류를 준비하지 않아도 되며, 언제 어디서나 신속하게 대출 신청 및 심사, 실행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세부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대출과 마이너스통장의 차이점

두 대출 모두 신용대출이지만 사용방법과 상환방법에 따라 구분됩니다.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대출한도내에서 필요한 때 필요한만큼 사용하고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를 부담하며 대출만기시까지 대출한도가 그대로 유지됩니다.

신용대출은 대출실행일에 대출금액을 입출금통장으로 전부 입금받고 이자를 부담하게 됩니다. 다만 분할상환방식을 선택하면 매월 원금을 갚아나갈 수 있어 만기 상환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신청조건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우량 신용등급을 가진 직장인 급여 소득자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의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 합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기준 재직기간이 6개월 이상인 직장인 근로자
    단, 현재 재직중인 직장에서의 재직기간이 1개월 이상이어야 하며, 이직 공백기간이 90일 이내인 경우 전 직장에서의 재직기간이 포함되어 인정됩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에 의한 납부보험료로 추정한 연환산소득이 3천만원 이상인 자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금융사기 관련기록,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사실이 없는 자
  • 당행 대출 연체 중 혹은 손실끼친 이력이 없는 자
  •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자

대출한도

최대 1억 5천만원 이내에서 한도가 산정되어 결정됩니다. 실제 한도는 신청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금액은 신청인의 여러 조건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최소 대출신청 가능금액은 100만원 이상부터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연 2.475% ~ 5.751% 정도입니다.

기준금리 연 0.643%, 가산금리 연 1.832% ~ 5.108% 입니다. 가산금리는 신청인의 신용도 등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실제 적용금리는 이용자의 여러 조건에 의해 달라집니다. 신청시 정확한 금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월 약정일 기준 미납금액 발생시 연체금리가 발생합니다. 연체기간 중 대출금리에 연 3%가 추가로 붙습니다.

연체금리 최고율은 연 15%이며 대출금리가 연 15% 이상인 경우 “대출금리 + 연2%”를 적용합니다.

약정일에 이자를 미납하여 대출한도를 초과하는 경우, 익일부터 한도를 초과한 금액에 대해 연체금리가 발생합니다. 또한 미납상태에서 1개월 이상 해당금액을 상환하지 않을경우, 1개월 경과 시점에 대출잔액에 대해 연체금리가 발생합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식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방식이며 대출기간은 1년입니다.

대출연장은 자동으로 되지 않으며 연장신청을 해야합니다. 연장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연장신청이 불가능하거나 일부 상환하여야 합니다. 연장은 최장 10년까지 가능하며 1년단위로 가능합니다.

중도상환해약금이 면제인 상품으로, 대출기간 내 자금여유가 생기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상환하여 내야하는 이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

준비서류

온라인 신청시 본인명의의 휴대폰,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시 자동으로 관련서류가 스크래핑되어 제출됩니다. 자동확인이 안되는 경우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금리인하요구권

대출실행 중 소득상승, 신용도 상승 등 신용이 개선된 경우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수용되면 더 낮은 금리로 대출 실행이 가능합니다.


추천 금융상품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