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국민은행 공무원대출은 공무원, 군인, 교사가 이용할 수 있는 신용대출로 한도는 최고 2억원입니다. 국민은행이 주거래 은행인 경우 금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자격과 한도, 금리 모든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공무원대출 신청자격

국민은행 공무원대출은 최종합격자를 포함한 정규직 공무원, 장교 및 군무원을 포함한 군인, 교사, 재직기간 3개월 이상 교직원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정규직 공무원과 군인 그리고 교사는 재직기간에 관계없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본 대출 신청조건을 충족한다해도 신청인의 소득이나 신용등급등의 조건에 의해 대출심사 결과에서 부적격자로 판정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 이내이며 재직기간 1년 미만인자는 최대 5천만원 이내에서 한도금액이 산정됩니다. 또한 종합통장자동대출은 최대 1억원 이내에서 한도가 산정됩니다.

실제적용되는 대출한도는 심사결과에의해 차등적용됩니다.

대출금리

기준금리가산금리우대금리최저금리최고금리
금융채6개월0.792.70.92.593.49
금융채12개월0.872.641.002.513.51

가산금리는 대출신청인의 조건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또한 종합통장자동대출을 할 경우 연 0.50%p 금리가 추가 가산됩니다.

우대금리는 최고 연 1.0%p 가능합니다.
실적연동 우대금리는 최고 연 0.9%p 가능합니다. 실적연동 우대금리는 쉽게 국민은행이 주거래 은행일경우 금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그리고 12개월 변동금리에 해당되는 경우 0.1%p 우대금리를 받게됩니다.

실적연동 우대그밀의 경우 대출실행 3개월 이후부터 매월 재산정되어 적용됩니다.

또한 내맘대로 통장자동대출 선택시 연0.1%p 우대금리를, 종합통자동대출의 경우 최고 연 0.4%p 우대금리가 대출신규일로부터 한달간 적용되며 이후 한도소진율에 의해 매월 변경적용됩니다.

대출기간과 상환방식

  • 일시상환방식 : 1년 (최장 10년이내 기한연장 가능)
  • 종합통장자동대출 : 1년(최장 10년이내 기한연장가능)
    – 종합통장자동대출의 경우 다음 중 택1
    1. 일반방식 한도거래대출(종합통장자동대출)
    2. 약정한도 증감방식 한도거래대출(내맘대로통장자동대출)
  • 원금균등분할상환 : 최저 1년 ~ 최장 5년이내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최저 1년 ~ 최장 5년이내

분할상환의 경우 대출기간의 30% 범위 내에서 최장 1년까지 거치기간 운용이 가능합니다.

신청시 필요서류

신분증과 재직확인서류, 소득확인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자동차 운전면허증 등 중 택1 입니다.

재직확인서류는 재직증명서 등을 준비하면 되며 소득확인서류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등을 준비하면 됩니다.

신청인의 조건, 대출조건 등에 따라 추가로 요구되는 서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약정일에 이자를 납입하지 않거나 대출만기 후 상환하지 않을 경우 연체금리가 발생하며 연체이자율은 최고 연 15% 정도입니다. 연체가 계속되는 경우 이력이 남게될 수 있으며 연체이력은 다른 금융상품이용시 많은 제약을 가져옵니다.

끝으로, 국민은행 공무원대출은 금리인하요구가 가능한 상품입니다. 소득상승, 신용상승 등 신용개선이 되었다고 판단되는 대출이용자는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금리인하요구가 수용되면 더 낮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추천 금융상품

답글 남기기